현재 고2(2022학년도) 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변화

 

2022학년도 입학전형 특징

 

지난 4월 29일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수시 모집 인원 감소, 정시 모집 인원증가를 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정시 모집군이 변동되었습니다. 서울대가 나군에서 가군으로 옮김에 따라 다른 대학들이 변경을 했습니다. 서강대가 같이 나군으로 연세대, 고려대는 나군으로 변경했습니다.

 

세 번째로는 2022학년도부터 약학대학이 6년 통합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2022 학년도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 변화

 

 

 

 

각 대학별 시행계획 중 오늘은 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정시모집 군 변경 및 모집인원 확대

 

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2021학년도 나군에서 2022학년도에는 가군으로 이동합니다.

정시모집 인원이 1,220명에서 1,504명으로 284명 증가합니다.

 

 

2.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 면접형을 학생부 교과전형 추천형으로 개편합니다.

 

그에 따라 전형 요소에서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의 표를 참조해 주세요.

 

 

3. 약학대학 약학과 6년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약학대학이 6년 제로 전환 함에따라 2022학년도부터 통합 6년제로 선발합니다. 총 모집인원은 30명입니다.

 

 

4. 수시모집 학생부 위주 전형이 개편됨에 따라 학생부 종합전형 일부에 대학 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합니다.

   

 학생부 종합전형 활동 우수형과 국제형(국내고)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합니다. 다만 이전 대비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수험생의 부담을 최소화하려 합니다.

 

※ 인문/사회, 구제(국내고)  수학: 공통+선택(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중 택 1), 탐구: 사회탐구/과학탐구

※ 자연(의예, 치의예, 약학 포함) 수학: 공통+선택(미적분, 기학 중 택1), 탐구: 과학탐구만 반영

생활과학대학과 간호대학 모집단위의 경우 인문, 사회 또는 자연계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 중 하나를 만족하여야 함

 

 

5. 정시모집 의과대학 의예과, 국제계열 전형방법이 개편됩니다.

 

 의과 대학 의예과와 국제계열은 1단계 수능(910점)으로 모집인원의 일정 배수를 2단계 평가 대상자로 선발합니다. 2단계에서는 면접(100점)을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국제계열은 전형 요소중 서류평가를 수능으로 변경하고, 모집인원을 15명에서 25명을 확대합니다.

 

 

기타 세부 사항은 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2.yonsei.ac.kr/entrance/plan/2022_plan.pdf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